반응형
SMALL

반도체쪽으로 진로를 정하고 삼성의 인적성 검사인 GSAT 준비를 하기 위해 렛유인 GSAT 챌린저스를 신청했다. 2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추리, 수리 각 영역 별 강의를 듣고 예제를 풀면서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강의이며 스터디 그룹 형식으로 운영이 된다.


오늘은 수리영역의 3번째 강의인 확률과 경우의 수 강의를 들었다. 학부에서 확률과 통계 강의를 들었을 때 매우 어려웠던 기억이있는데 그래서인지 확률과 통계 부분은 순열이나 경우의 수와 관련된 공식을 사용해야 해서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듣고 굳이 공식을 대입하지 않아도 풀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간단한 이론 설명과 예제풀이로 진행 된 강의

강의의 핵심은 숫자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상황을 먼저 그림이나 도식화 하여 파악한 뒤 계산해야 되는 경우의 수나 상황만을 추려내 계산하여 답을 구해내는 것이었다. 이는 숫자에만 집중하다가 잘못된 공식을 대입해 오답을 도출해내는 실수를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미니테스트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고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운 팁으로 확률과 경우의 수 관련 문제를 잘 풀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경험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이제 남은 강의인 자료해석만 들으면 이번 과정의 모든 온라인 강의는 끝나게 된다. 이후에는 제일 기대하고 있는 과정인 모의고사만이 남아있다. 실제 GSAT과 동일한 환경을 구성한 후 시간 내에 문제를 풀었을 때 점수를 얼마나 얻을 수 있는지가 궁금하고 이 결과에 따라 부족한 부분을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