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QWER (출처 - 타마고 프로덕션)

QWER은 탄생 비화부터 흥미를 끌만한 요소가 다분했다. 유명 유튜버 김계란의 로망이었던 '아이돌 걸밴드' 결성을 목표로 인터넷 방송 업계에 있던 멤버들을 섭외하기 시작하였으며, 마지막 멤버인 보컬 시연의 영입을 통해 QWER로 '진짜' 데뷔하게 됐으니 말이다.  오늘은 QWER이 얼마전에 발매한 미니앨범 마니또의  수록곡 중 하나인 지구정복을 리뷰해볼까 한다.

QWER - G9JB(지구정복)

QWER은 데뷔 전 기획자 김계란과 맴버들의 인지도에 힘입어 적지 않은 기대를 받았었다. 이런 기대와 밴드의 컨셉 때문에 사실 실력에 대한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첫 싱글앨범인 디스코드 발매 당시 시연의 보컬과 쵸단의 드럼 실력이 꽤나 탄탄했기 때문에 의문을 덜어낼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런 의문을 놀라움과 더 큰 기대로 바꿔준 것이 바로 이번에 발매된 미니앨범 마니또였다.  미니앨범임에도 불구하고 7곡이나 수록했으며, 수록곡들의 사운드와 보컬, 가사 3 박자가 모두 훌륭했다. 
그중에서도 지구정복은 타이틀 곡이라 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템포가 빠르고 보컬의 가창력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그리고 가사가 너무나 마음에 드는 곡이다. 

'전속력으로 돌진해 지구 저 끝까지
이 한숨에 전부를 걸어볼 테니까
함성소리 팡! 터질 때까지
이 노래를 부를 거야
우리 목표는
지구! 정복! ' 

모두의 우려를 씻어내고 실력을 겸비한 락밴드가 되겠다는 포부가 느껴지는 가사였다. 특히 '이 한숨에 전부를 걸어볼 테니까' 부분은 간절함이 느껴지는 출사표와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이 곡은 수록곡 중 유일하게 보컬 및 작사에 모든 멤버가 참여한 곡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사의 진정성이 더욱 크게 와닿을 수 있었다.
그럼에도 이 곡이 타이틀 곡이 아닌 이유를 꼽자면 역시나 고민중독의 가사 안에 답이 있다. 

'어떤 인사가 괜찮을까 천 번쯤 상상해 봤어
근데 오늘도 천 번 하고 한 번 더 고민 중'

'천 번 하고 한 번 더 고민 중 ' 이란 한 줄의 가사를 통해 아직 듣지 못한 곡의 전체적인 부분을 떠올렸을 정도로 듣고 나서 충격을 들었던 부분이다. 이처럼 이번 앨범의 수록곡들은 모두 가사가 굉장히 수준 높고 전달력이 좋다.
덕분에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더 기대되는 QWER이며 꾸준한 활동을 통해 언젠가는 '지구정복'이라는 목표를 꼭 이뤘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Recent posts